택배기사님 택배는 스마일박스에~, 조회수 75만뷰 돌파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이 지난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G마켓 택배서비스 스마일박스 홍보 동영상이 연말 쇼핑시즌을 앞두고 택배기사의 애환을 담아 고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 영상은 공개 3일 만인 16일 자정 기준 75만 뷰를 돌파했다. 영상은 ‘아내편’, ‘대학생편’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이번에 소개된 ‘아내편’은 택배배송 운전기사를 남편으로 둔 아내의 이야기가 담겼다. 아내는 택배기사인 남편이 고객 부재 시 택배를 맡길 곳도 없는 곤란한 경우에 대해 말한다. 퇴근 후에도 ‘택배가 없다’, ‘다시 배달해 달라’고 끊임없이 연락이 오는 것을 보며 안타까워하는 아내의 모습 등 고객들이 몰랐던 고충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또 ‘대학생편’에서는 자취생활을 시작한 여대생이 택배를 맡길 곳이 없어서 고민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번 영상에는 택배기사와 갈수록 증가하는 1인 가구 고객들이 마음 편히 택배를 맡길 수 있는 방안으로 이베이코리아의 무인 택배함 ‘스마일박스’가 소개된다. 스마일박스는 G마켓, 옥션, G9에서 상품 구매 시 근처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GS25로 택배 수령지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1인 가구, 다세대주택 등에 거주하는 고객들뿐 아니라 택배기사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마켓 남성헌 마케팅실장은 “스마일박스는 고객은 물론 택배서비스맨의 고충을 덜어줄 수 있는 서비스로 이들의 관점에서 동영상을 제작했다”며 “택배물량이 급증하는 연말을 맞아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과 택배기사들 모두가 따뜻한 마음으로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매년 택배기사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동영상으로 선보이고 있다. 2014년에 공개한 ‘택배 기사님, 택배 왔어요’ 영상은 택배기사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 현장을 담았는데, 공개한 지 6일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2015년에는 택배 물량 급증하는 추석 시즌을 맞아 바쁜 택배기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택배트럭의 회춘’을 주제로 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