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산업공단 내 다국적 기업 물류 수요 기대

CJ대한통운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인근 베카시 공단 내에 위치한 대형 물류센터를 285억 원에 인수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에 인수한 물류센터는 부지면적 4만 2,414㎡(1만 3,000평), 창고는 3만 273㎡(9,000평) 규모에 이른다. 내부에는 3방향 지게차와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렉(Rack)이 설치돼 다양한 화물을 보관할 수 있다.

베카시 공단은 주요 소비처인 자카르타와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단 내 글로벌 완성차 업체 등 3,0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어 물류서비스에 대한 잠재 수요가 높다. 또한 도로를 통해 공항과 항만에 2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어 우수한 입지를 가졌다.

CJ대한통운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현지 글로벌 다국적 기업들의 물량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게 됐으며, B2B 물류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경쟁력 있는 자가 인프라를 통해 전략적인 영업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자사의 첨단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 컨설팅 역량, 우수한 장비 등을 적용해 인도네시아 물류시장에서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현지 물류서비스에 자사가 보유한 동남아시아 8개국 22개 거점을 접목시켜 해상과 항공의 국제물류서비스도 연계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중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물류거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글로벌 탑 5 물류기업 도약을 위해 M&A, 지분인수 등 성장전략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