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고객만족 실현해 나가는 공공기관 될 것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강종열)는 최근 대국민 서비스 혁신이나 정부3.0 추진 등 지속적 정책 강화와 함께, 서비스에 대한 국민 수요의 다양화 등 CS(고객만족)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울산항 이용 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서 정부3.0 관점의 CS전략 개선 목적의 워크숍을 개최했다.

UPA는 지난 6월부터 CS경영 전략체계 고도화를 위해서 사단법인 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원장 장효천)을 통해서 컨설팅을 받고 있으며 동 연구원이 검토한 UPA CS전략체계 개선안 제안 발표에 있어 내외부 관계자 의견을 수렴하여 보완하는 단계를 거침으로서 체계적 완결성을 기하고자 워크숍을 추진했다.

UPA는 워크숍을 과정에서 논의된 의견 등에 대해서는 10월까지 추가적 검토해서 CS 비전 등 전략체계 개선에 반영토록 하고, UPA CS경영위원회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한 후 울산항 이용 고객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워크숍 자리에서 UPA가 고객만족 실천 환경 조성 차원에서, 내부 역량 제고를 위한 고객만족 마인드 함양과 고객만족의 중요성과 갈등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에 도움을 받고자, 코리아매너스쿨 이미선 원장을 초청,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강의도 함께 진행됐다.

UPA 관계자는 “올해 서비스 브랜드 정립을 통해 CS 전략체계를 개선한 후, 로드맵에 따라 단계적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함으로써 지속적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는 모범적 항만서비스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