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물류단지에 대형 특송물류센터 건설

국내 물류시장 확대에 이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제간 특송(익스프레스)물류시장 공략에 CJ대한통운이 적극 나서고 있다.

CJ대한통운(대표 박근태)은 25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에서 ‘인천국제공항 공항물류단지 CJ대한통운 특송센터 건설을 위한 실시협약 체결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와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사진)이 참석했다.

이번 실시협약으로 CJ대한통운은 총 249억 원을 투자, 공항물류단지 2단계 M1, M4 블록 내 부지 총 29,430㎡(약 9천 평), 연면적 21,157㎡(약 6천 4백 평) 규모의 특송센터를 건설한다. 올해 10월 착공하면 2017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 특송물류센터 구축 배경은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특송화물 물량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CJ대한통운은 자동화물 분류기기, 양방향으로 화물을 검색할 수 있는 고속영상송출 X-ray 등 첨단 물류장비를 도입, 국제특송, 포워딩, 택배 등 원활한 항공화물 처리를 위한 원스톱 물류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특송센터 내 역직구 화물 전용처리구역을 설치해 배송시간을 단축하고 현지시장 동향분석, 적정 재고관리 등 해외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밖에 중국 내 e-commerce 활성화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의 우수한 항공 네트워크를 활용함을 물론 ‘iHerb.com’, ‘몰테일’ 등 해외직구 배송대행 업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도 나설 예정이다.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는 “이번 실시협약을 통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국, 동남아 등의 특송화물 물량에 선제적으로 대응, 글로벌 항공물류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CJ대한통운이 2020년 글로벌 TOP5 물류기업으로 도약하는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