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전시회인 ‘제 8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뷰티엑스포)’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림에 따라 이에 대한 후방지원 물류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킨텍스, 코트라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가 미래 신 성장 동력인 뷰티산업 지원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주최해 왔으며, 올해는 500여개 업체가 700개 부스를 마련, K-뷰티의 오늘과 내일을 조망하게 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화장품(스킨케어, 색조화장, 향수, 비누, 화장도구 등) △헤어(헤어케어, 두피케어, 미용기기, 염모제 등) △네일(네일아트, 영양제, 풋케어, 네일기기 등) △원료/패킹(OEM, ODM, 제품원료, 용기, 패키징 등) △헬스(슬리밍기구, 필라테스, 피트니스, 마사지 등) 등으로 뷰티산업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업체가 참여한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이슈 특별관도 마련된다. 이너뷰티 푸드관에서는 디톡스, 다이어트식품, 힐링푸드 등이 선보이며 남성 뷰티관에서는 남성화장품, 남성향수 등을 전시한다. 메디컬 서비스관에서는 코리아성형외과를 비롯해 피부과, 치과, 안과 등이 참가해 미용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류 열풍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의 위상을 입증하듯 올해에도 상당수의 해외 방문객과 바이어가 뷰티박람회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KOTRA 125개 해외 무역관 및 세계한인무역협회를 통한 진성 바이어 150여명을 초청, 사전 비즈매칭 1:1 수출 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총 2천여명의 외국인이 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주관사는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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