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지속가능경영 핵심 선정…‘안전공감 캠페인’ 등 성과 제시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자사의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난해 10월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DJSI’ Asia-Pacific 등급과 Korea 등급에 동시 편입된 이후 발간한 것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보고서에서 지속가능경영 핵심측면으로 △윤리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인재경영, △사회공헌, △상생경영, △환경경영을 선정했다.

또한 지난해 이룬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로 ‘안전공감 캠페인 론칭’,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창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포상 대통령 표창’ 등을 제시하고, 이를 자세히 소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공신력을 높였으며, 보고서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는 발간사를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성장이 공존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이룬 성과들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더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부터 경영 활동을 공유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은 현대글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