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의약품 관리 감독국, CIRS 등 중국 현지 전문가 초청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는 19일 서울 전문건설회관에서 한국 화장품의 중국 전자상거래 수출을 위한 ‘K-뷰티 중국 역직구법 대응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소·중견 기업,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등 화장품 수출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는 ‘K-뷰티 역직구 현황’과 ‘화장품 위생허가 강화’ 등을 다룬다.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 인허가 등록과 관련해 중국 식약청 허가증 신청을 대행하는 항주서욱제품기술유한공사(CIRS) 담당자가 ‘중국 수입 화장품 시장의 법칙 및 역직구 신정책의 영향’을, 중국 식품의약품관리감독국(CFDA) 심사전문가가 참석해 ‘수입 화장품 위생허가의 중요성 및 중국 식약청의 심사 기준’을, 카페24가 ‘K-뷰티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프로세스’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또한 이날 이재석 카페24 대표와 이연 CIRS 사장은 한국 화장품 위생허가 신청 대행 서비스 출시와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우리 화장품의 중국 수출액이 크게 증가했고, 정부도 이를 적극 지원해 올해 전체 수출의 버팀목으로 삼을 계획을 갖고 있다”며 “카페24 고객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에 대한 알찬 정보를 얻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청은 카페24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