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델프트공과대 산하기업, ‘4 FOLD 접이식 컨테이너’ 선보여

네덜란드 델프트공과대학 산하의 HCI는 컨테이너 4개를 접어서 포개면 40피트 하이큐빅 컨테이너 1개 크기로 줄어들어 컨테이너 1개 운송비용으로 4개를 운송할 수 있는 ‘4 FOLD 접이식 컨테이너’를 선보였다. ‘4 FOLD 접이식 컨테이너’의 모습(사진제공=박스조인(주)).

컨테이너 해운업계의 오랜 꿈이었던 접이식 컨테이너가 상용화 된다.

네덜란드 델프트공과대학교(Delft University of Technology) 산하의 HCI(Holland Container Innovations)는 컨테이너 4개를 접어서 포개면 40피트 하이큐빅 컨테이너 1개 크기로 줄어들어 컨테이너 1개 운송비용으로 4개를 운송할 수 있는 ‘4 FOLD 접이식 컨테이너’를 선보였다.

이 접이식 컨테이너는 2명의 작업자가 4분 이내에 컨테이너를 접고 펼 수 있을 정도로 조작도 간편하다.

‘4 FOLD 접이식 컨테이너’의 한국 총판 대리점인 박스조인(주)의 전병진 대표는 “한진해운, APL, Seatrade, BAL line 등 주요 컨테이너 선사들이 ‘4 FOLD 접이식 컨테이너’를 테스트 중이다. 선사들의 테스트가 끝나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중국과 미국에서 철도운송테스트가 진행 중인데 이 테스트까지 성공하면 컨테이너업계에 일대 혁명이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