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9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신원CC에서 물류신문사가 주최하고, 세빌스코리아, 한국수자원공사, 한진, 현대로지스틱스, CJ대한통운이 후원한 제12회 SCM리더스 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물류업계 임원들과 화주업계 물류업무 담당 임원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된 제12회 SCM리더스 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6월 9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신원CC에서 물류신문사가 주최하고, 세빌스코리아, 한국수자원공사, 한진, 현대로지스틱스, CJ대한통운이 후원한 이번 포럼은 물류가 공유와 융합 경제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자리로 의미가 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스마트물류 2020 – 현황과 비전’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김종경 박사는 물류혁신 기술들의 진화과정을 살펴보고 “물류가 앞으로 무한 경쟁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스마트 물류’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빌스코리아의 지현석 상무는 ‘물류부동산 투자시장 트렌드’라는 주제강연을 통해 국내 물류부동산 투자동향과 성공적인 물류센터 투자를 위한 체크포인트를 제시했다.

또 한국수자원공사의 이용수 차장은 현재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사업의 물류적 가치에 대해 소개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