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콘텐츠 융합, VR(가상현실) 등 시연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협회장 안영배)는 8일 가톨릭관동대 마리아관에서 출범을 알리는 창립기념식 및 3D프린팅 융합컨퍼런스 ‘제1회 창의메이커스 필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영배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3D프린팅은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제조산업의 고부가 가치화와 새로운 창조적 산업 육성과 비즈니스 활성화에 기여하는 차세대 기술”이라며 “창립과 동시에 ‘창의메이커스 필드’를 개최해 의료, 디자인, 우주항공, 가상현실(VR), 군수, 문화관광 융합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실용화 사례를 선보여 기쁘다”고 말했다.

창립 기념식 이후 열린 ‘제1회 창의메이커스 필드’에서 이선희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수는 ‘첨단기술에 강릉의 감성을 녹이다’를 주제로 강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그래픽으로 재해석하고 강릉의 자연환경을 소재로 ‘생활조명’을 제작, 보고 싶은 강릉의 4계절을 첨단기술로 프린트했다.

또한 유선진 제주한라대학교 교수는 ‘3D프린팅과 드론VR을 활용한 제주관광콘텐츠 융합 사례’를 주제로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을 위한 3D프린팅 기술 적용 사례와 드론 융합기술을 소개했다.

한편 컨퍼런스장 외부에서는 3D프린팅 장비와 융합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가 열렸다. 이 전시회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지역본부,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3D시스템즈 코리아, 티모스, CEP테크, 세중기술, 한국기술, 마크애니, All About Wear 등 국내외 1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