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FL 시리즈의 뛰어난 품질과 우수한 기술력으로 특장차 업계 선택의 폭 넓혀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가 지난 13일 전북 김제 ㈜호룡 본사에서 FL 트럭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호룡은 국내 최대의 고소작업차 제작업체 중 하나로, 볼보트럭코리아와 지난해 10월 차량 공급 협약식을 진행한바 있다.

㈜호룡에 공급된 볼보트럭코리아의 중형트럭 FL 트럭 150대는 신형 고소작업차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호룡에 공급되는 볼보 FL 트럭은 지난해 7월 볼보트럭코리아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중형트럭으로, 280 마력의 고성능 ‘Euro 6’ 엔진을 장착한 것은 물론 고객사의 수요를 반영해 최적화된 차량이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호룡 박장현 대표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안전을 추구하는 볼보트럭코리아의 브랜드 이미지와 최신 기술이 반영된 차량 섀시의 설계는 ㈜호룡의 특장차에 매우 적합하다”며 “볼보 FL 트럭의 진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호룡의 최신 고소작업차 및 특장차량을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한층 높아진 경쟁력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호룡과의 150대 공급을 시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이다. 볼보트럭의 기존 고객은 물론 특장차 제조사와 그 고객들에게 볼보 FL 트럭의 뛰어난 품질과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더욱 폭넓은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도록 볼보트럭의 품질과 제품 성능을 개선하고 국내 최고의 고소작업차 제조사 중 하나인 ㈜호룡과의 파트너십을 돈독히 하며 한국 중형트럭 시장 개척 및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