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프레시 신현센터 오픈…수도권 서부지역 배송망 확대

롯데슈퍼는 다섯 번째 롯데프레시센터인 ‘신현센터’를 2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는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천 서구와 계양구, 부평구, 남동구, 남구, 동구, 부천시 전역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문 건을 2~3시간 이내에 배송하는 온라인 전용센터다.

수도권 서부지역 배송망 확대
롯데프레시센터는 서울 동부권, 경기도 북부권의 의정부시, 경기도 남부권의 용인시·수원시·성남시 등에 온라인 배송을 시행하고 있으며, 신현센터를 통해 수도권 서부지역까지 배송망을 확대하게 됐다.
 
인천 청라지구 인근에 위치한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는 기존의 센터보다 상품 피킹 효율을 높였다. 롯데슈퍼는 냉장·냉동·상온에 따라 상품보관 구역이 나뉘는 점을 감안해 주문 카테고리가 유사한 것들의 상품 피킹을 자동으로 묶어주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피킹 시 이동거리와 소요 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신현센터는 하루 최대 1,000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신현센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일 5회 배송을 실시하며, 센터를 기준으로 청라지역 등 6km, 부천 오정구까지 21km 반경 지역은 온라인 주문 후 2~3시간 이내에 배송된다. 또한 온라인 주문 후 원하는 시간에 직접 차량에서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서비스인 ‘드라이브 엔 픽’도 선보인다.
 
롯데프레시 신현센터는 롯데슈퍼 모바일앱 또는 온라인몰에서 배송 지역을 지정한 후 기존 온라인몰과 동일하게 주문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