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사 앱 중 최초…타택배사·쇼핑몰 검색도 가능

CJ대한통운은 자사의 택배앱 다운로드 합계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택배사의 배송 관련 앱 중 다운로드 2백만 건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4년 10월 출시한 이후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하는데 약 1년여가 걸린 반면, 200만 건은 불과 7개월 만에 넘어서며, 고객들의 호응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CJ대한통운의 택배앱의 특징은 ‘원 터치’다. 택배접수 예약이나 반품, 배송추적 등 이용자가 원하는 기능이나 알고 싶은 사항을 터치 한번으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것. 또 ‘푸시 메시지’ 기능으로 택배의 위치나 택배기사 방문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택배기사에게 전화가 오면 스마트폰 화면에 이를 표시하는 안심 통화 기능도 갖췄다.
 
특히 CJ대한통운 외에 다른 주요 택배업체들의 물품도 배송추적을 할 수 있으며,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은 택배앱을 통해 최초 1회만 로그인하면 쇼핑 내역이 자동으로 등록돼 하나의 앱으로 모든 배송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택배앱을 택배서비스를 포함한 종합적인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장시켜 고객의 편이성을 지속적으로 증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이용자 의견 청취를 통해 기능을 추가, 개선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대한통운은 택배앱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생산한 식품 등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별미여행’을 앱인앱(App in app)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은 이용자수 200만 명의 CJ대한통운 택배앱을 통해 상품을 판매, 홍보할 수 있게 됨으로써 판매방식 다변화에 따른 수익증대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