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동반성장 프로그램 ‘파트너커넥트’ 발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는 그랜드하얏트호텔인천에서 중국, 일본, 싱가포트, 인도 등 아시아태평양지역(APAC)을 대상으로 ‘2016 채널 파트너 서밋’을 개최하고, 우수 파트너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역 파트너들의 공헌과 혁신, 시장과 채널 에코시스템 전문성 등에 대해 지브라가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 자리에서 지브라는 전략과 비즈니스 성과, 서비스 우수성 등의 평가 항목에 따라 8개 부문에 걸쳐 APAC 지역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수상자들을 살펴보면 △우수 총판상은 디지털 차이나 테크놀로지, △탑 리셀러 부문 우수상은 후지쯔 오스트레일리아, 바코드 인디아 리미티드, △무선 부문 우수 리셀러상에 베이징 챠오롱한진 디지털 & 테크놀로지, △카드 부문 우수 리셀러상에 오토아이디 시스템즈, △전략 성과 부문 우수상은 토요 덴소, △우수 ISV상에 욘요우 그룹, △서비스 부문 우수 리셀러상은 후지쯔 오스트레일리아, △경쟁력 부문 우수상에는 더 크레스트 코퍼레이션 코리아, 파워콤프 디스트리뷰션이 선정됐다.
 
또한 시상식과 더불어 지브라는 새로운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인 ‘파트너커넥트(PartnerConnect)’를 발표했다. 파트너커텍트는 모토로라엔터프라이즈 사업부를 인수한 이후 각기 유지하던 지브라의 채널 프로그램을 통합한 것이다. 이를 통해 지브라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총판과 ISV 등 파트너사들을 지원해 지브라의 포괄적인 채널 에코시스템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파트너커넥트는 솔루션 파트너들의 공헌과 성과를 보상하기 위해 경쟁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핵심 비즈니스의 특성에 최적화된 혁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카드 프린터, 프린터 엔진, RFID, 소모품, 무선네트워크 등 다섯 개 제품군의 특성화를 통한 기술 전문성 개발을 위해 투자한 리셀러들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빌 케이트(Bill Cate)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채널 전략·프로그램·운영사업부 부사장은 “새로운 파트너커넥트 프로그램은 다양한 파트너 비즈니스 모델들과 가치를 고려하는 동시에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 걸친 지브라의 채널 커뮤니티를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궁극적으로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운영에 적합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언 고(Ryan Goh)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APAC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채널 파트너들은 지브라에 있어 핵심적인 자산이다. 특히 APAC 지역과 같이 국가마다 시장이 다양하고 거대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파트너 에코시스템은 지브라로 하여금 시장이 요구하는 바를 더 잘 이해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고, 동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막대한 가치를 제공한다”며 “지브라는 이들 파트너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으며, 파트너들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궁극적으로 그들 자신의 브랜드와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게 해주는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에 보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