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서비스 역량 확대를 위한 신규서비스


인천항을 기점으로 남중국과 베트남을 오가는 신규 컨테이너 항로가 개설됐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유창근)는 12일 오후 인천항 남항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 부두에 흥아해운 소속 흥아 싱가포르호(HEUNG-A SINGAPORE)가 접안했다고 13일 밝혔다.

흥아 싱가포르호는 흥아해운이 이날부터 인천항에서 시작한 HPS2(Haiphong Service) 정기 컨테이너 서비스에 투입되는 2척의 2,000TEU급 선박 중 첫 번째 배로, 인천항을 기점으로 부산-홍콩-베트남 하이퐁을 거쳐 중국 세코우를 경유한 뒤 다시 인천으로 돌아오는 노선을 운항한다.

같은 회사 소속 흥아 마닐라(HEUNG-A MANILA)호와 함께 앞으로 ICT를 통해 대한민국 수도권과 베트남을 잇는 정기 노선 서비스를 주 1회 주기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첫 항차 때는 컨테이너 약 600개(TEU)를 내린 뒤 400개를 싣고 이튿날인 13일 다음 기항지로 향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HPS2 항로 추가로 인천항과 베트남, 인천항과 아시아 권역 내(Intra-Asia) 서비스 네트워크와 서비스 역량이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38회의 서비스를 통해 약 38,000TEU, 2017년(52회)에는 약 52,000TEU의 물동량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IPA 마케팅팀 김순철 팀장은 “새 항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수도권 소재 베트남 수출입 화주와 경인지역 포워더를 대상으로 이 항로를 적극 홍보하는 한편 수도권 화주고객에 대한 서비스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