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보안시스템 전반 진단 등 항만 경비‧보안 전문성 제고 나서


인천항만공사(사장 유창근)가 방범‧보안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삼성 에스원(대표 육현표)과 항만 보안에 대한 기술자문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오후 서울 중구 삼성 에스원 본사에서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과 육현표 에스원 대표가 ‘인천항의 효율적인 항만보안 관리를 위한 기술자문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기술자문 협약을 통해 △인천항 보안시스템 전반에 대한 위험 진단과 컨설팅, △항만시설 보안 점검, △보안계획 수립 및 교육 등 항만 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비‧보안업무의 전문성을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천항 경비‧보안 인력에 대해 삼성 에스원이 보유한 선진화된 시스템 운영 교육을 통해 현장인력의 전문성을 더욱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유창근 사장은 “보안‧경비분야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삼성 에스원과의 협력을 통해 인천항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보안시스템과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협약 체결과 별개로 지속적인 설비와 장비 보강을 통해 보안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경비‧보안안력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