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항 배후단지 중소기업 산업혁신활동 본격 지원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광양항 배후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의 산업혁신활동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선원표, 이하 공사)는 23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상생가치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혁신허브 활동 발대식’을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인 ‘아이젠스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공사와 동반성장 혁신허브(광양시, 광양상공회의소, POSCO), 혁신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젠스타, 인터피드, 대아트랜스 3개사와 합동으로 진행, 동반성장 혁신허브 활동에 참여 중인 기업의 2016년 혁신활동 마스터플랜 발표, 공사의 배후단지 입주기업 지원사업 소개, 혁신활동에 대한 상호 협약 체결 등이 있었다. 

이들은 상호 협약을 통해 혁신활동 참여기업은 시설자동화, 생산성 향상, 사무처리 절차 개선, 원가 절감, 운영 효율화 등을 목표로 산업혁신 활동을 추진하고, 공사는 배후단지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자원관리시스템 개발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마문식 공사 경영본부장은 “산업혁신활동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항만산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발판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동반성장에 대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공사는 동반성장 혁신허브와 공동으로 기업하기 좋은 광양항 육성을 위해 동반성장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