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일하는 스마트워크 시대가 열리고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인터넷의 발전으로 언제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 손에는 언제나 스마트폰이 들려 있다. 현대인들에게 스마트폰은 꺼지지 않는 컴퓨터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없애고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결되면서 자연스럽게 기업들의 사업 환경도 변화시키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을 업무에 적극 도입하고 활용하는 기업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는 물류기업들도 마찬가지다. 스마트폰을 통해 보다 빠른 의사결정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이동에 따른 업무손실을 경감시키고 있다. 또 고객서비스 강화에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기업경영에 모바일 활용이 늘어나면서 기획, 생산, 판매, 물류 등 모든 분야에서 일대 변화가 일고 있다. 물류기업들도 앞으로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기업 경쟁력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물류기업들의 사례와 도입의 필요성 등에 대해 짚어보았다.

- 물류신문 취재팀 -

PART 1. 모바일시대의 기업 경영환경 변화 진단
PART 2. 물류기업의 ‘모바일 기기’ 업무 활용률은?
PART 3. 물류기업의 모바일기기 업무 도입 사례 분석
PART 4. 모바일기기 업무 활용 우수 물류기업 : CJ대한통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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