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의류·뷰티 상품 라쿠텐 통해 일본 수출길 열려

G마켓이 일본 인터넷 유통업체인 라쿠텐과 지난 23일 업무협약을 맺고 양 사이트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국경 간 거래 활성화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날 도쿄에 위치한 라쿠텐 본사에서 G마켓 전항일 대표와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사장은 양 사이트를 통해 상호 간 상품수출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라쿠텐의 온라인쇼핑몰인 라쿠텐 이치바에 오픈하는 G마켓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G마켓에서 판매 중인 국내 패션·뷰티 소호 판매자들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론칭 시점에는 우선 여성의류 200여종과 100여종의 국내 로드샵 화장품 등을 1억 명 이상의 라쿠텐 회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G마켓과 라쿠텐은 이번 협약으로 일본에 진출하는 이들 판매자들의 일본 내 높은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G마켓과 라쿠텐은 참여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상품정보번역, 상품등록, 판매지원, 고객지원을 제공한다. 구매가 이뤄지면 지정 물류센터를 통해 주문처리 돼 각국 고객에게 직접 배송된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라쿠텐도 G마켓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한편 큐레이션 커머스 사이트인 G9에 독특한 상품을 공급하게 된다. 라쿠텐에는 4만 4,000여개 판매업체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 중 뷰티, 장난감, 취미용품, 스포츠상품 등 고품질 상품들을 한국 직구족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 전항일 대표는 “일본에서 국내 의류, 화장품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해 G마켓에 입점한 소호 셀러들의 상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수한 상품을 만들고도 해외로 수출할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국내 소호 셀러들에게 이번 라쿠텐과의 업무 협약이 성공적인 해외 수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은 “한·일 1위 온라인쇼핑 유통업체가 상호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중소 판매자와 대형 판매자들이 더욱 활발한 국경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길로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