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차체제어장치 ESP 등 고급 사양도 추가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는 2016년형 FH 6x2 글로브트로터 트랙터 차량에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옵션으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앞으로 이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볼보트럭의 세이프티 패키지를 통해 자신의 차량에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I-쉬프트 듀얼클러치’는 볼보트럭이 상용차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적용한 기술로, 두 개의 기어박스가 연결되어 있어 동력 전달을 중단시키지 않으면서 매끄럽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이 가능하다.

특히 오르막길이나 굽은 도로, 신호등이 많은 도심과 같이 기어 변속이 잦은 곳을 운행할 때, 기어 변속으로 인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며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동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주요 부품들의 내구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기어 변속 시 운전자가 체감하는 소음을 대폭 감소시켜 최적의 운행 환경을 제공하는 등, 볼보트럭만의 선진 기술력으로 탄생한 기능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미 지난해 볼보트럭 오션레이스 차량에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적용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해 먼저 FH 6x2 글로브트로터 차량에 한해 ‘I-쉬프트 듀얼클러치’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에어백, 차량 차체제어장치 ESP, 바이제논 다이내믹 헤드라이트(일부 모델 제외), VDS(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일부 모델 제외) 등 고급 사양들을 2016년형 FH 6x2 글로브트로터 트랙터 차량에 기본장착 또는 옵션 사양으로 추가해 국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고객들이 보내온 꾸준한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해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보다 많은 고객 분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트랙터 주력차종에 적용하여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볼보트럭만의 뛰어난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며, 볼보트럭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위해 최상의 품질은 물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