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민청에서 개최

FedEx는 22일부터 24일까지 JA코리아가 서울시민청에서 개최하는 ‘제6회 국제 청소년 창업대회(Asia Pacific JA Company of the Year Competition, JA COY)’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JA코리아는 세계적인 청소년 교육 전문 비영리 단체다.
 
2011년부터 시작된 국제 청소년 창업대회는 청소년들이 창업교육을 받은 후 창업, 제품 생산, 판매 과정 등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대회 기간 동안 직접 창업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지난 1년 간 기업 운영 성과를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평가받는다.
 
올해는 우리나라와 중국, 괌,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영국 등 10개국 15개팀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특히 올해는 유럽 청소년 창업대회 우승팀인 영국 학생들도 참가해, 학생들의 글로벌 교류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FedEx는 24일 참가 팀 중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성장, 글로벌 시장 진출, 환경개선 등의 잠재성이 가장 높은 곳을 선정해 ‘FedEx 액세스 어워드(FedEx Access Award)’를 수상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 학생들의 창업 아이템은 같은 날 서울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트레이드 페어(Trade Fair)’에 전시되어 일반에게 공개된다. 행사에는 애쉬슈 아드바니(Asheesh Advani) JA 월드와이드 회장, 강경식 JA코리아 이사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채은미 FedEx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대회가 참가 학생들이 기업가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며 “FedEx는 학생들이 선보인 참신한 아이디어가 장차 글로벌 시장의 혁신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