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노하우와 숙련된 전문기술 보유

 
(주)국민트랜스(대표 박동식)는 지난 1993년 법인으로 전환하여 이사물사업부, 물류사업부, 사다리사업부를 토대로 국내 관공서와 대기업 사옥 이전은 물론 병원과 공장, 실험실 등 세심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도 고도의 숙련된 기술자와 장비를 통해 국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민트랜스는 전국 70여 개의 물류 네트워크와 180여개의 특수장비사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문협업시스템으로 고품질의 기업발령이사, 가정이사, 기업이사, 공장이전 서비스와 고객맞춤형 3PL물류, 택배 및 운송물류, 설치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2년 간 쌓은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수장비(사다리차 및 고소작업자) 및 중량물운송 특화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사다리차 장비를 이용한 대형장비와 생활가전 운반은 국내물류시장의 50% 이상을 선점하고 있으며, 이는 고객사로부터 품질보증과 기술력을 인증 받은 근거라 할 수 있으며, 이사 서비스에서도 독자적인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트랜스의 경영철학은 △고객 중심의 사고를 바탕으로 전문화된 고급인력 양성,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강화, △전국 네트워크 확충을 통한 경쟁력 강화, △재무건전성 및 외부기관 인증을 통한 신뢰성 확보로 요약할 수 있다.

 
표준화된 서비스 품질 유지 노력 돋보여
국민트랜스는 일관된 품질의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사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각 대리점별 표준 매뉴얼을 두어 품질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노력도 지속하고 있으며, 대리점과 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교육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가정이사 서비스 실행 후 고객과 대리점(현장직)간의 분쟁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본사 내 사후관리팀을 구성하여 분쟁발생시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업이사는 고객사의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파손이나 훼손물품에 대한 직접배상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선처리 후보고’ 프로세스를 통해 담당자가 고객사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내부 교육프로그램과 전문기관을 통한 교육, 세미나 참여 등을 지원하고, 직무별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임직원 간 유대관계를 증진시켜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기업 문화를 유지하고 있다.

국민트랜스는 앞으로 ISO 품질경영을 기반으로 업무 전산화와 인프라 확대를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유지해 국내 이사시장의 품질을 개선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