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Ⅱ. 대한민국 콜드체인 물류 Best Provider ⑤

(주)에이씨알텍은 2006년 경기도 양주에 공장 터를 잡고 냉동냉장사업을 시작하였다.

설립후 기술과 품질 향상을 위한 기틀을 다지는데 주력한 결과 신 재생 에너지 전문기업 등록, 고압가스 특정설비 및 냉동기 제조허가를 받으며 사업영역을 넓혀갔다.

그리하여 설립 1년 만에 냉동기와 히트펌프, 열교환기 및 냉동냉장창고의 설계·제조·설치 등을 포함하는 ISO 9001:2000인증을 획득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꾸준한 기술개발과 투자는 성과로 이어져 고객의 신뢰가 높아지면서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양주에 본사를 두고 2008년 제주도지사와 서울지사는 2006년에 설치 후 2013년도에는 확장이전 했다. 특히 서울지사는 고객사들의 사무실이 대부분 서울에 위치하고 있어 양주 본사보다 빠른 일처리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아울러 해외건설업 신고필증을 획득해 향후 해외 수주에서 중추적인 역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내부에 ‘기업부설연구소’와 ‘ISO품질경영관리’ 조직을 두고 있다. 이는 끊임없는 혁신을 위한 기반이자 품질을 향상시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이러한 노력끝에 작은 중소기업부터 이름난 대기업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핵심 설비에서 두각을 나타낸 에이씨알텍의 성과는 최근까지 170여 건에 달한다.

지나온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중인 에이씨알텍의 올해 목표는 매출액 20% 향상과 해외 수주량을 늘리는 것이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이 지역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기술력과 품질만큼은 누구보다도 자신이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시공품질 관리를 통해 하자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이 먼저 요청하기 전에 사전에 방문해 설비를 점검하는 비포서비스(Before service)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A/S 요청 시 3시간 이내 현장 도착, 24시간 내 문제점을 해소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