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Ⅱ. 대한민국 콜드체인 물류 Best Provider ①

㈜골드밴은 국내 최초로 차량용 샌드위치 판넬을 개발하여 각종 화물자동차용 냉동탑, 내장탑, 일반윙바디, 냉장윙바디, 마필운반차, 지육걸이차, 기타 특수형차량 등 물류운송장비를 판넬에서 완제품까지 생산 공급하는 기업이다.

운송비 절감과 운송 효율 극대화를 실현
㈜골드밴은 ▲차량용 냉동탑, 냉장탑, 냉장윙바디, ▲마필운송차량, ▲내장탑, 윙바디탑 등의 화물운송용 각종 탑류를 생산하고 있다.

먼저 차량용 냉동탑, 냉장탑, 냉장윙바디 등의 냉동·냉장화물 운송용 화물자동차는 냉기를 차단하는 특수 제작기법으로 완벽하게 시공, 우수한 단열효과를 발휘해 장거리 수송 시에도 적정온도를 유지시켜 운송비 절감과 운송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말 운반용 특수차량인 ‘마필운송차량’은 승마 및 경주마가 최대한 쾌적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조건을 갖춘 마필 수송용 차량이다. 적절한 실내온도 유지를 위한 환기시설과 온도조절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말들의 운헹상태를 확인하면서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무진동시스템, 비디오 및 오디오 시스템 등을 설치해 최상의 운행조건을 갖추고 있다.

의류, 전자제품, 의약품 등의 안전한 운반을 위한 내장탑과 윙바디탑은 화려한 알루미늄 외판과 골드폼, 합판의 3중벽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로 인해 외부의 습기나 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해 의류, 전자제품, 의약품 등의 운송에 최적이다.

자체 개발·생산한 차량용 샌드위치 판넬로 다양한 요구 만족
㈜골드밴은 차량용 샌드위치 판넬을 자체 개발 생산함으로써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와 차종별 용도에 맞춰 제작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조립과 설치 후 자체 검사기기를 통해 성능을 시험하고 출장검사를 시행함으로써 제품을 일관공정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 내 부설연구소를 설치 운영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품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창사 이래 지속적으로 사내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며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밴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강소기업 등으로 선정된 바가 있으며 ISO9001, ISO14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제품 생산규모를 보유한 유망중소기업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