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메가픽셀 비전시스템 3종도 함께 출시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는 업계 최고의 PatMax 패턴 매칭 툴의 성능과 속도를 극대화한 ‘PatMax RedLine 특성 위치판독 기술’을 발표했다.

PatMax RedLine 기술은 최신 ‘Cognex In-Sight Explorer’ 소프트웨어 5.1 버전에서 제공되며, 새롭게 출시된 3종의 In-Sight 비전시스템에서 실행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이전 툴은 일정한 속도 제한이 있었기 때문에 생산 라인과 속도를 맞추기 위해 저해상도 카메라에 의존해야만 했지만, PatMax RedLine 기술은 고해상도 비전 시스템에서 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속도와 성능 간의 트레이드오프를 없애면서 속도를 저하시키지 않고도 해상도와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코그넥스 부사장 겸 비전 제품 사업부 매니저인 조그 쿠쉔(Joerg Kuechen)은 “고객들은 넓은 FOV(Field of View)에서도 매우 작은 결함에 대한 시각화는 물론, 안정적인 컬러 검사를 요구하고 있다“며, “기존의 패턴-매칭 알고리즘은 이러한 고해상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속도가 너무 느리다. 하지만 새로운 PatMax RedLine 기술의 획기적인 빠른 패턴 매칭을 이용하면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코그넥스는 이 기술이 적용된 5메가 픽셀 비전시스템 3종도 새로 출시한다.

In-Sight 5705 모델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독립형 5MP 비전 시스템으로, 고속 생산 라인에서도 안정적인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In-Sight 8405 모델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형 5MP 비전 시스템이며, 경량의 카메라가 필요하거나 장착 공간이 제한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In-Sight 5705C 모델은 독립형 5MP 컬러 비전 시스템으로, 첨단 툴과 트루 24bit 컬러 이미지 필터를 갖추고 있어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도 처리할 수 있다.
 
In-Sight 5705 시리즈 컬러 및 흑백 비전 시스템과 In-Sight Explorer 5.1은 현재 공급되고 있다. In-Sight 8405 비전 시스템은 2015년 5월 안에 공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