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판매량 평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지난 3월 런칭행사를 통해 공개된 볼보트럭 ‘유로 6’ 모델들(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세계적인 상용차 브랜드인 볼보트럭의 ‘유로 6’모델이 공식 런칭 후 유례 없는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3월 초에 예정된 유로6모델 공식 출시 행사를 앞두고 1월 말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해 채 한 달이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320여명에 달하는 고객을 확보하며 업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와 같은 여세를 몰아, 볼보트럭 ‘유로6 모델’은 4월 30일 현재까지 약 230여대가 고객에게 인도되었고 사전 예약 및 신규 계약의 쇄도로 출고 대기 중인 차량만 250여대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10대 국내 한정판매를 실시했던 ‘볼보 오션레이스 FH540 스페셜 에디션’ 트랙터 모델은 대당 차량 가격이 2억 3천 여만원 가량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를 개시한 지 이틀 만에 10대 모두 완판되는 기록을 보이며 볼보트럭의 판매 호조에 힘을 더하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국내 고객들의 높은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볼보트럭 ‘유로6’모델 출시와 세계 최초의 I-쉬프트 듀얼클러치 등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첨단 기술력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에 선보이며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