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당성조사 비용 최대 1억 원 지원, 다음달 15일까지 접수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국내 기업의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분야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타당성조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아직 우리 기업에게는 미개척 분야인 해양플랜트 서비스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타당성조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따르는 국내 기업의 위험부담을 줄이고 초기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은 해양플랜트 건조 이후 단계인 운송, 설치, 운영 및 유지․보수, 해체, 부대사업 등과 관련된 산업으로 해양플랜트산업 전체 부가가치의 50% 이상이 창출되는 고부가가치 영역이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진출이 미흡한 분야이다.

해수부는 이 사업의 추진을 위해 3억 원의 예산을 신규로 확보하고 프로젝트 당 최대 1억 원의 범위에서 타당성조사 비용의 30~70%를 보조한다.

지원 대상사업은 해외 유망프로젝트 수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여건 조성과 전략 수립 등 국내 기업이 희망하거나 계획 중인 해양플랜트 서비스 분야 프로젝트로 서류심사와 평가위원회의 사업제안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자세한 사업내용 및 신청방법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업체들은 오는 5월 15일까지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