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연구소 설립…공동물류에 투자 아끼지 않아

일반 및 특수 화물차량을 활용한 화물운송 전문기업 대도특수운수(대표 고달원)는 2003년 서울 영업소를 설치하고 화물 운송 주선사업, 식품운반업 허가를 받았으며, 같은 해 대도종합물류를 설립하여 자동차 부품 조달물류를 개시했다.

2004년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제주 영업소를 설치해 전국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보세운송 허가를 받았다. 또한 자동차 부품의 JIT 납품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자동차 부품 납품 대행서비스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달원 대표
대도특수운수는 고객에게 자동차 조달물류와 기업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을 실현함으로 구성원과 고객 모두 더불어 지속 성장하는 종합물류기업을 비전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한 활동으로는 2013년 ‘동반지속성장운동’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화물 운전자의 실질 수익률을 향상시키고, 화물운전자에게 연비와 차량 상태 점검교육을 실시하여 화물운전자의 차량 유지비용을 감소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대도특수운수는 자동차 부품 납품에 있어서 서열시간 준수 및 적시 납품률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 배송지연은 단 한 건도 기록하지 않고 있다. 또한 비상상황 발생 시 정확한 납품이 가능하도록 비상대응 차량을 활용하고 있으며, 물품에 대한 정확한 파손정도를 화주와 공유하여 화주의 물품이 정확하게 납품이 가능하도록 조율한다. 아울러 사고 대응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는 등 완벽한 대응체계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도특수운수는 고객의 물류상황을 정확히 진단하고 물류비 절감과 더불어 체계적인 물류시스템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연구소를 설립하여 컨설팅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는 연구소의 교육과 세미나를 통해 모든 직원이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공동물류에 투자하여 고객의 물류비용 절감과 서비스 향상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도특수운수는 실제 사례를 만들어 냄으로써 화주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