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전산망 활용해 다양한 성과 거둬

삼원종합물류(대표 정삼희)는 냉동냉장 전문기업에서 종합물류서비스기업의 선두주자로서 인력사업과 물류창고 운영, 국제물류, 3자물류, 특수화물 서비스로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추구하여 고객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종합물류기업이다.

특히 종합물류시스템, 위치정보시스템, 통합배차시스템, Low Cost 운영시스템 등을 삼원종합물류의 통합전산망에 통합하여 화주의 물류비용 절감, 수/발주시간 절약, 공간과 인원 및 장비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삼원종합물류는 전 차량에 GPS 및 운행기록과 온도관리 시스템을 장착하고, 차량 관리 프로그램으로 현황과 정보를 실시간 확인하여 100% 전산화했다.

또한 전문 주선 사이트와 연계한 용차 매출 증대 및 용차 관리 시스템 전산화와 차량 보험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차량 책임 보험 및 적재물 보험 관리 100% 운영, 차량별 법규 위반에 대한 SMS 발송 및 의견 진술기회 부여(2차 법규 위반이 없도록 교육 진행), 회계 전산화 시스템 구축을 통한 투명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통합운영시스템을 공유할 예정이다.

삼원종합물류는 2015년을 고객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연간 매출액 160억 원을 달성하고자 주 거래처별 서비스 교육과 관련 매뉴얼의 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아울러 거래처별 서비스 개선 사항 등 현장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 직원의 유통 및 물류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지원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봉사 활동 차원에서 장학사업을 적극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