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과 고품질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여”

길인철 차장(CJ대한통운 유류정비사업팀)은 코렉스몰의 판매부터 마케팅, 고객 관리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요소수인 ‘유록스’의 성공 가능성을 보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던 베테랑이기도 하다. 길 차장은 코렉스몰이 최근 리뉴얼되면서 고객의 호응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코렉스몰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 궁금하다
구매 충성도가 매우 높다. 특히 신규로 가입하는 유료회원이 많아지면서 제품 판매량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회원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 유록스 등 제품을 판매하고, 고품질의 유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환경 규제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커지면서 유록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유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코렉스몰의 B2B 고객은 전국 주유소 업계다. 주유소 업계는 유가정보의 정확성이나 석유 수급 상황, 예측 정보를 중시한다. 코렉스몰은 많은 자료를 분석함으로써 유로정보에 못지않은 우수한 컨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있다. 우리의 유가 정보는 관련 단체에서도 주목하고 있을 정도이며, 이를 열람하기 위해 코렉스몰을 방문했다가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유류 전자상거래의 특징은?
코렉스몰은 오로지 고객 혜택만을 위해 거래 공간을 만들었다. 따라서 코렉스몰은 최소 수준의 수수료만 부과하고, 고객들 간 유류 거래를 연결해주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정비 네트워크 사업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
정비 네트워크는 코렉스몰이 차량정비센터(카센터)를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중이다. 일선에서는 순정부품을 쓰지 않거나 불필요한 교환 등으로 분쟁이 발생하는 일이 적지 않다. 코렉스몰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순정부품만 쓰는 정비센터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렉스몰의 운영 계획은?
올해 1만 명의 신규회원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삼 았다. 이를 위해 다른 쇼핑몰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공급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도 수립했다. 앞으로 기존의 차량용품 인터넷 쇼핑몰과는 다른 고급 정보와 차량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화물차주와 주유소 업계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는 고품격 쇼핑몰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코렉스몰’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로 오픈했다. 지난 2000년 일반 인터넷 쇼핑몰로 출발했던 코렉스몰은 요소수인 ‘유록스(EUROX)’를 주력으로, 주유소 업계를 위한 소모품과 화물차 관련 용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인터넷 쇼핑몰로 옷을 갈아입었다.

애드블루 브랜드를 획득한 유록스
지난 2월 새로 오픈한 코렉스몰은 요소수인 유록스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요소수란 산성비와 온실가스의 원인이 되는 배기가스의 질소산화물(NOx)을 환경에 무해한 질소와 물로 바꿔주는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의 촉매제 역할을 한다. 이미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환경보호 기준에 따라 상당수의 화물차가 요소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사용이 늘어가는 추세다. 더군다나 2015년부터 국내에도 유로6가 적용되면서 SCR시스템을 적용한 화물차의 생산량이 증가할 전망이어서 요소수의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요소수의 품질이 떨어지면 SCR시스템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오염물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한다. 유록스는 독일자동차공업협회가 주도한 세계적 표준인 ‘애드블루(AdBlue)’ 브랜드를 획득한 국내 유일의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현재 코렉스몰은 유록스를 B2C(일반 고객)는 물론 B2B(주유소)를 대상으로 시장가 대비 10~1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코렉스몰은 유록스 외에도 주유소 판촉물과 비품, 블랙박스, 세차용품 등 화물차와 주유소 관련 물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주유소 업계는 유록스와 함께 관련 상품을 같이 공급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은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갖춘 CJ대한통운 택배를 통해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으며, 전국 30개 지사에 담당자들을 두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코렉스몰은 고급 유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 가입 시 고급 유가 정보 제공
코렉스몰은 용품 판매 외에도 유가정보와 유류전자상거래, 정비 네트웍스, 복지카드 발급 업무를 겸하고 있다.

유가정보는 주유소 회원에게 제공되는 유가 동향에 대한 리포트다. 알기 쉽게 그래프를 제시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특히 정보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류전자상거래는 유류대리점과 주유소 간 온라인 유류거래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정비 네트웍스는 코렉스몰과 제휴를 맺은 정비소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과 요금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복지카드는 KB국민카드, GS칼텍스와 손잡고 화물차주 전용 ‘CJ대한통운 유류구매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이 카드를 사용해 전국 455개 주유소에서 유류를 구입하면 현장할인 55원, GS&POINT 적립 5원을 적용받아 리터당 최대 6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코렉스몰 운영을 전담하는 CJ대한통운 유류정비사업팀은 물류기업답게 화물차주와 주유소 업계의 니즈를 한 발 앞서 파악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고, 이들에게 가장 적절한 제품을 선정하는 등 공을 들이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