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확대·외화수익 창출 등 경제적 선순환 효과 기대

글로벌 복합물류전문기업 ㈜자스포워딩코리아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에 물류창고를 개장했다.(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글로벌 복합물류전문기업 ㈜자스포워딩코리아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에 물류창고를 개장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창수)는 자스포워딩코리아(대표이사 이호진)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에 대형 항공물류시설을 마련, 지난 9일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장한 물류창고는 창고동 지상 2층, 사무동 지상 4층 구조로 연면적 3,401 ㎡ 규모의 대형 항공물류시설로 자스포워딩코리아가 약 30억여 원을 투입해 준공했다.

자스포워딩코리아는 1987년 설립된 화물포워딩 전문기업으로, 미국 애틀랜타를 기점으로 80개국 230개 도시에 물류거점을 운영 중인 ‘Worldwide Network-JAS(Jet Air Service)’의 일원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호진 영업본부장은 축사에서 “세계적 물류기업 자스포워딩의 입주를 통해 인천공항은 물류허브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라며 인천공항과 자스포워딩코리아의 협업이 창출해낼 시너지효과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글로벌기업인 자스포워딩의 물류창고 개장으로 인해 인천공항의 국외 환적물동량이 증대하고, 인천지역의 고용 확대와 외화 수익 창출 등 경제적 선순환 효과가 생길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