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분화된 패키지로 기업고객의 수요 환경에 따라 적용

한진은 19일부터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인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은 기업고객의 수요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3가지(물류창고 리엔지니어링, 맞춤형 물류창고 운영대행, 물류 전산/시설/장비 판매 및 임대)의 세분화된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다.
 
‘물류창고 리엔지니어링’은 최근 변화된 물류환경과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존 물류창고를 증축하거나 신축하는데 자문해주는 서비스다. 용도 변경과 인허가 문제, 물류시설 설계 등 물류창고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맞춤형 물류창고 운영대행’은 전국 주요 물류거점에 위치한 한진의 최신 복합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제품의 입출고와 재고 관리, 재포장, 라벨링과 같은 유통가공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물류운영에 필요한 전산 시스템 개발과 구축은 물론 한진의 온라인 화물정보망 서비스를 이용한 수배송 서비스도 준비되어있다.
 
‘물류 전산/시설/장비 판매 및 임대’는 고객 맞춤형 전산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창고운영의 효율성과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고객 수요 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개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물류창고 운영에 적합한 물류시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장비 등에 대한 판매와 임대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한진 관계자는 “당사의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업고객의 물류비 절감은 물론 마케팅, 생산, 영업 등의 핵심역량 강화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종합물류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올해 초 한진은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으로 창고의 효율적 운영 등 기업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의 화물운송주선/보세구역운영/보세운송 3개 부문과 미국 C-TPAT(Customs Trade Partnership Against Terrorism)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물류창고 CORE 솔루션’ 개요
△ “C” – Consulting : 물류창고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
△ “O” – Operation : 맞춤형 물류창고 운영 대행 서비스
△ “R” – Reengineering : 물류창고 증축 및 신축관련 리엔지니어링 서비스
△ “E” – Equipment : 물류 전산시스템/시설/장비 판매 및 임대 서비스
▲브랜드명은 고객에게 물류창고의 핵심 가치와 토털 솔루션을 서비스한다는 의미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