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ㆍ비계량 종합 평가서 운용능력 우수성 입증

 

△현대부산신항만 전경(사진제공=현대상선)
현대상선이 보유한 현대부산신항만(대표 김인용)이 2011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부산항만공사(BPA)는 ‘컨테이너 터미널 항만생산성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24일 개최한 ‘항만생산성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현대부산신항만을 ‘올해의 터미널’로 선정했다.

현대부산신항만은 2011년 163만 4천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물동량 처리한 바 있으며, 2012년은 207만 8천TEU의 물동량을 처리하는 등 27%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부산항만공사는 이번 평가를 위해 항만ㆍ물류 전문가 평가단을 구성해 항만 생산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현대부산신항만은 정확한 선박 스케줄과 화물 수송시간 준수, 선진화된 전자상거래(EDI) 시스템, 대고객 서비스 등 야드 운영과 하역작업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현대상선 터미널 운용능력이 국내 최고임을 다시 한 번 입증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화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상선은 화주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서비스개선위원회’를 발족시켜 서비스 품질을 개선ㆍ보완해가고 있다. 또한 지난해 5월에는 일본 소니(Sony)사가 선정한 ‘최우수 선사’에 9년 연속 선정됐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타깃(Target)사로부터 ‘올해의 최우수 물류기업’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등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각 터미널 대표이사, 유공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