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춘선 인천항만공사 사장이 21일 KBS(1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가족친화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고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가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제2회 가족친화경영대상의 ‘자녀양육지원’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가족친화경영대상 시상 제도는 가족친화적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우수 기관․기업을 격려하고, 근로자가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경영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지난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여가부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심사해 시상하는 제도다.

인천항만공사는 임신 근로자와 육아기 근로자 근무시간 단축, 유연근무제 시행, 출산장려휴직제, 불임시술비 지원, 다자녀 출산 축하금 지급, 가족 경조사 지원, 자녀양육과 부양가족 지원제도 등 다양한 자녀양육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어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인천항만공사는 이 같은 노력으로 2012년에 여가부가 선정한 가족친화 우수기관에 뽑힌 바 있다.

김춘선 사장은 “가족친화경영이야말로 회사 조직은 물론 우리 사회와 공동체를 지속가능하게 해 줄 화두이자 과제”라며 “직원뿐 아니라 직원의 가족까지 배려하는 기업가치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