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화물 컨퍼런스 등 참여…인적 네트워크 강화할 예정

STX팬오션(대표 강덕수)은 14일부터 15일까지 중국 INDEX 상하이와 쉐라톤 상하이에서 열리는 ‘Breakbulk China 2013’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 주제는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약 130개의 전시부스를 설치되고 세계 각국에서 약 4,500여 명의 업체 관계자가 참여해 Breakbulk 화물과 프로젝트 화물에 대한 컨퍼런스와 전시회를 개최한다.
 
STX팬오션은 프로젝트 화물 컨퍼런스와 전시회에 참가해 프로젝트 화물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인도네시아 프로젝트 개발의 개요, 아시아 산업개발 5년 계획 등 다양한 프로젝트 시장에 대한 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이를 통해 회사의 중량물 운송사업에 대한 홍보와 HEAVYLIFT, SEMI-SUBMERGIBLE 고객확보를 통한 중량물 영업역량과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STX팬오션 관계자는 “회사의 주력인 벌크 시황이 지속적인 약세를 보이다 지난 춘절 이후 BDI지수가 100포인트 이상 상승하여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남미 곡물시즌과 중국의 원자재 수요 증가로 인한 물동량 증가, 철광석 가격의 하락세, 기록적인 선박 해체량 등으로 앞으로 점진적인 시황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따라 2분기 이후에는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더불어 회사의 신성장사업인 중량물 운송사업이 안정화되면 수익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Breakbulk China’는 Breakbulk 유럽과 Breakbulk 아메리카와 함께 세계 3대 Breakbulk&프로젝트화물 컨퍼런스와 전시회 중 하나로 매년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최대 행사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