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M’에서 홍보관 운영 등을 통해 부산항 알릴 예정

△지난해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부산항 설명회 모습 (사진제공=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임기택)는 11일부터 미국 마이애미와 LA 지역 등을 방문해 부산항의 크루즈선사 유치와 항만배후단지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BPA는 투자 설명회에 앞서 11일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크루즈 전시회 ‘CSM(Cruise Shipping Miami) 2013’에 참가해 워크샵 주제 발표와 홍보관 운영 등을 통해 전 세계 크루즈 관계자들에게 부산항을 알릴 계획이다.

임기택 사장은 이날 칠레 관광부 차관과 두바이 관광상업마케팅부 국장 등과 나란히 연사로 나서 신규 크루즈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북아지역 부산항의 중요성과 북항재개발지역 내 국제여객터미널 등 부산항의 크루즈 전략을 설명한다. 아울러 BPA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이 전시회에서 한국관광공사와 부산광역시 등과 함께 ‘한국 홍보관’을 운영하며 부산항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세계 최대 크루즈선사 ‘카니발’의 자회사인 ‘프린세스 크루즈(Princess Cruise)’를 방문해 임원진을 만나 동북아 지역의 지속적인 증편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부산항 기항 증대를 요청한다.

오는 14일에는 코트라(KOTRA)와 함께 로스앤젤레스의 LA시티클럽에서 현지 물류기업 대표 등 50여 명을 초청해 부산항 신항 배후단지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연다. BPA는 이 자리에서 부산항의 현황과 신항 개발 계획 등을 소개하고 신항 배후단지를 활용한 성공사례 등을 발표한다. 설명회에는 한국계 최초로 LA항만위원이 된 손성원 씨와 캘리포니아남부지역 수출협회장인 가이 팍스(Guy Fox) 씨 등도 함께할 예정이다.

미국 현지 기업들도 한미 FTA의 영향 등으로 부산항 현황과 신항 개발계획 등에 큰 관심을 나타내며 부산항의 제반 환경 등 투자 정보 수집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임 사장은 “이번 마케팅 활동을 통해 동북아 크루즈 거점항으로 도약하고 있는 부산항의 크루즈선 기항 증대와 신항 웅동 배후단지에 대한 글로벌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