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동량 1,700만TEU 돌파…발전 기여자 시상예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임기택)는 오는 16일 부산 서면 롯데호텔에서 부산항 이용선사 등 700여 명을 초청해 ‘2013년도 창립 9주년 부산항 고객의 밤’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BPA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항 개항 이래 역대 최고의 물동량 1,700만TEU 달성 등 전년도 부산항 발전에 기여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번 해에도 부산항을 지속해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BPA는 이날 부산항 물동량 창출에 기여한 고려해운과 COSCO,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부산신항만과 인터지스, 부산항만연수원, 노사안정에 기여한 부산항운노조 등에 부산항만공사 사장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더불어 한진해운과 머스크, 동부부산컨테이너터미널, 부산신항국제터미널 등에도 감사패를 전달한다. 이밖에 부산항 발전에 기여한 부산경남본부세관외 7개 기관 8명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박인호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 공동대표와 이승규 부산항발전협의회 공동대표, 박돈규 부산항도선사회 회장 등 8명에게 특별공로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BPA 임기택 사장은 “전년도 부산항을 이용하여 주신 고객 분들과 각계에서 수고해주신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부산항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다짐하고자 이 같은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