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Asia가 주최하는 드라이벌크 터미널 컨퍼런스가 12월 4일-5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드라이벌크 터미널은 광물과 곡물 등 대량 자재(Bulk Materials)를 처리하기 위한 시설로 세계 각지에서 이용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현재의 항만 업계에서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는 일은 모든 터미널 운영사업자에게 중요한 사안이다.

이번 행사는 드라이벌크 터미널의 효율적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아시아 유일의 이벤트로, 드라이벌크 터미널의 문제점, 성공 사례, 미래전망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논의 주제로는 ▲운영효율성 증진을 위한 현대적 드라이벌크 터미널 설계 ▲터미널 서비스 및 경쟁력 증진 전략 ▲드라이벌크 터미널의 경쟁과 가격 ▲화물 처리량 증진을 위한 터미널 인프라 설비 최적화 전략 ▲벌크 처리 효율성 증진을 위한 컨베이어 시스템의 선택과 도입 ▲벌크 터미널 확장과 현대화 ▲베스트 프랙티스: 석탄 수송, 터미널 관리 및 전략 수립 ▲곡물 터미널 운영의 문제점과 해결책 모색 ▲효율적인 항만 운영과 물류 관리를 마련하여 심층적인 논의가 펼쳐진다.

(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이번 행사를 소개하며 참가신청도 함께 접수하고 있다. (02-2025-2995, conference-korea@gii.co.jp)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