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일 日 오사카, 가나자와서 부산항 설명회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임기택)가 일본 오사카와 가나자와 등지에서 부산항 고객 찾기에 나섰다.

BPA는 국토해양부, 부산시와 공동으로 14일 오사카에 있는 아나크라운호텔에서 일본의 주요 화주와 현지 기업 관계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항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 가나자와 설명회
특히 이번 설명회는 지난 일본 대지진의 여파와 한-EU, 한-미 FTA 등 최근 우리나라 경제 여건의 변화 등으로 안전한 부산항에 대한 일본 기업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웠다.

BPA는 이날 설명회에서 글로벌 경기침체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부산항의 물동량 현황과 전망, 향후 신항 개발 계획과 배후단지 입주여건 등 부산항의 제반 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소개했다.

또 현재 신항 배후단지에 입주해 기업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미쓰이물산과 BIDC 등이 부산항 배후단지를 이용한 성공 사례 등을 발표했으며 배후단지 입주기업과 일본기업간의 상담회 또한 열띤 분위기 속에서 이어졌다. 

BPA는 15일, 가나자와의 호텔닛코가나자와에서도 약 200여명의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슷한 내용의 설명회를 가졌다.

한편 신항 북 ‘컨’ 배후단지의 30개 글로벌 컨소시엄 가운데 일본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곳은 14개로, 입주기업 전체의 47%에 달한다.

임기택 BPA 사장은 “대지진의 여파 등으로 안전한 부산항을 선호하는 일본기업들의 관심이 아주 높았다”며 “향후에도 일본기업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