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철저한 준비 다짐

"위기 속에는 언제나 새로운 기회가 있고, 기회는 준비된 자 만이 얻을 수 있다”
국적 해운선사인 STX팬오션 임직원들은 출범 8주년을 맞아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진정한 혁신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생즉필사 사즉필생(生卽必死 死卽必生)의 자세로 준비하자’고 다짐했다.
 

STX팬오션은 8일 오전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STX남산타워 본사에서 본사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8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 기념사를 하고 있는 배선령 대표
배선령 대표이사 사장은 출범 8주년 기념사를 통해 “STX의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한지 8년 만에 16억불에 불과하던 매출규모가 3배 증가하여 50억불 매출규모를 유지하게 되었다”며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부단히 노력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배선령 사장은 현재 당면하고 있는 전세계적인 경기부진 등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진정한 혁신”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선제적 시황 대응능력과 위기관리 능력 강화 ▲서비스 혁신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노력 ▲중장기 선대의 효율적인 운영 노력을 주문하였다.

배선령 대표이사는 “위기 속에는 언제나 새로운 기회가 있고, 기회는 준비된 자 만이 얻을 수 있다”라며 “위기 대처 역량 부족을 명확히 인식하고 생즉필사 사즉필생(生卽必死 死卽必生)의 혁신을 추구한다면 다가오는 호황기에는 세계 정상에 우뚝 설수 있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10년 및 20년 장기 근속자 27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