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가치를 창조하는 냉동공조 & Plant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오늘날의 냉동공조산업은 식품, 주거 등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필수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청정, 진공, 극저온, 항온·항습 등 환경 친화적 물류센터를 선호하는 화주기업과 물류기업들이 증가하며 물류산업 내에서도 냉동공조 분야에 대한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세계 선진기업들과 어깨를 견주고 있는 냉동공조기업이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이 기업은 바로 (주)보성엔니지어링(대표 권오창)이다.

1994년 3월 쾌적한 환경,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에 부응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아래 설립된 보성엔지니어링은 냉동, 공조 시설 및 응용 냉동설비, 보일러 및 냉·난방 설비 등 Plant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창조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믿음직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보성엔지니어링은 물류기업들의 든든한 엔지니어링 파트너라는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는 보성엔지니어링이 설비공사에 참여한 후 완공돼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15개 이상의 물류센터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최근 남양주 지역에 오픈한 SIG화도 물류센터를 비롯해 매일유업 경산자동화창고 등이 대표적이다.

보성엔지니어링이 물류산업의 냉동공조 및 Plant 엔지니어링 파트너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에서 비롯됐다고 할 수 있다. 더 나은 기술 개발과 고객의 니즈 충족을 위해 이 회사는 2009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전반적인 산업설비의 Engineering 및 원활한 운전을 위한 자동제어 System 구축 등의 풍부한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 결과 보성엔지니어링은 GMP, 냉동·냉장을 비롯한 저온물류, 공조, HACCP, PLANT 관련 설계, 시공, 시운전 및 유지관리는 물론 소방 및 위생 설계 및 시공, 전기 및 자동제어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총망라하여 시행할 수 있는 전문회사가 됐다.

보성엔지니어링 권오창 대표이사는 “정부로부터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창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첨단기술의 도입과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확보하고 시장과 고객의 변화를 이해해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더 나은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우수인력 양성과 시스템 구축, 기술력 강화 등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