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 문화여건 개선…문화체험기회 지원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최홍철)는 경기도문화의전당(이사장 조재현)과 지난 13일 평택항 문화여건 개선과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상호협력 체결은 평택항의 문화여건 개선을 통해 항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과 평택항 문화여건 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체험기회를 지원하고, 서해안지역의 문화체험 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조재현 이사장은 “문화의 불모지인 평택항에 항만 종사자와 인근 주민이 하나가 되는 어울림 행사들을 추진하고 문화 콘텐츠를 발굴해 무역항을 넘어 문화 관광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처리항만인 경기도 평택항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는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경기평택항만공사 최홍철 사장은 “경기도문화의전당과 상호협력 체결이 이뤄진 만큼 그간 문화에 소외된 항만 근로자와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 항상 시민과 고객에게 사랑받는 항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경기평택항만공사는 13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경기도문화의전당과 평택항 문화여건 개선 및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조재현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사장(좌측), 최홍철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우측)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