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물류단지계획심의위원회 물류단지 변경안 승인

▲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조병돈 이천시장은 데이비드 서 ㈜브이네스토 캐피탈 코리아(Vnesto Capital Korea)대표이사, 이경수 ㈜ AR.D.O 이사와 함께 특급호텔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을 맺고,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표교리에 약 1,820억 원을 투자, 307실 규모(지하1층, 지상 9층)의 특급호텔을 조성하기로 합의했다. 사진은 지난 6월 7일 있었던 협약식 장면.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과 호법면 일원에 조성중인 이천 패션물류단지 안에 약 307실 규모 특급호텔 건립이 가시화됐다.
 
경기도는 이천 패션물류단지 내 특급호텔 조성을 추진 중인 한국패션유통물류(주)가 신청한 이천 패션물류단지계획변경(안)이 지난 8월 28일 경기도물류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이를 경기도보에 고시했다.

이번 계획안 변경에 따라 이천패션물류단지는 특급호텔과 함께 명품아울렛을 포함 11만3천㎡의 대규모 판매시설과 7만㎡의 지원시설, 20만3천㎡의 물류시설이 들어서게 됐으며 올해 말 완공할 계획이다. 특급호텔은 약 8만 7천㎡ 규모인 기존 명품아울렛 부지 인근 약 2만 3천㎡ 땅에 307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지난 6월 이천 패션물류단지 내 특급호텔 조성을 위해 경기도, 호텔투자기관 등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호텔은 주변 자연경관과 물류단지가 잘 어우러진 경관으로 조성하기 위해 주변능선을 따라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할 방침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또 물류단지를 찾는 중국 등 국내외 관광객을 겨냥하여 특급호텔과 연계하는 해외명품아울렛과 테마상업시설 등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김문환 경기도 항만물류과장은 “특급호텔이 조성될 경우 250여명의 고용효과가 발생한다”라며 “경기동남부 지역의 해외관광객 유치와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물류단지 전체적으로 약 4,000여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