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물류단지와 물류창고업체 DB화 작업 마치고 서비스 실시

경기도내 물류단지와 물류창고업체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전국최초로 경기도에 선보인다.

경기도는 물류창고 정보를 묻는 화주들의 요구를 반영, 도내 물류단지와 물류창고업체 관련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 하는 작업을 마치고 오는 9월부터 인터넷과 스마트폰 앱으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물류창고이용정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물류창고이용정보서비스’는 도내 물류단지에 대한 위치, 규모 등 종합정보와 경기도에 등록된 377개 물류창고업체와 80여개 냉동냉장창고 업체 등 모두 450개업체 물류창고업체에 대한 상호, 위치, 연락처, 규모, 창고종류, 취급품목 등의 기본정보 뿐만 아니라 지역별, 업체 위치 지도와 주변 도로도 함께 볼 수 있다.

도는 오는 9월중 경기도 부동산정보 포털과 스마트폰 앱에 물류창고이용정보서비스 메뉴를 추가,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경기도는 이번 서비스가 지역·물품성격·보관규모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화주와 물류업자를 빠르게 연결해주기 때문에 화주는 시간과 비용 면에서 절감효과를 거두고, 물류업자 역시 창고 운영율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환 경기도 항만물류과장은 “물류산업 지원을 위해 만든 서비스로 서비스 운영에 따른 등록비용이나 유지비용은 없다”라며 “단순한 물류창고 자료 관리 차원을 넘어 물류창고업 등록제의 실질적인 효과를 배가시키고 물류이동의 효율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