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외국적 선사 잇따라 만나… 싱가포르‧홍콩 방문 계획도

대내외 경기위축으로 인한 부산항의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세 둔화 우려에 대해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임기택)가 선사들과 잇따라 만나 대책 마련에 나섰다.

BPA는 22일 오전 10시 BPA에서 ‘부산항발전선사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최근 ’컨‘물동량 증가세 둔화에 대한 공동의 대처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지난 7월 이후 증가세가 현저히 둔화되고 있는 환적화물의 증대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 BPA는 24일에도 오전과 오후 서울에서 한진해운 등 15개 국적선사와 머스크 등 21개 외국적선사 서울지역 대표자들을 초청, 부산항 이용에 대한 감사와 함께 앞으로도 부산항을 지속적으로 이용, 물동량 증대에 기여해 주도록 당부했다.

아울러 BPA는 26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과 홍콩을 방문하여 세계 글로벌 선사의 최고경영자와 지역본부 책임자를 만나 부산항의 현황과 최적의 환적항으로서의 부산항의 강점을 부각시켜 환적화물 증대에 나설 예정이며 27일에는 싱가포르 지역 선사와 물류기업을 초청 신항배후부지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BPA 박호철 마케팅팀장은 “선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부산항 운영에 즉각 반영해 업계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특히 부산항의 환적화물 증대에 부산항을 이용하는 선사들의 협조를 당부하며 또한 BPA차원에서 실현 가능한 모든 대책을 조속히 수립 및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